▒▒▒ 늘푸른안양21 실천협의회 ▒▒▒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10 (월) 15:48
ㆍ조회: 415    
2018 안양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현장 스케치

2018. 9. 1(토) 09시부터 ~ 21시까지 유치원·초·중등생부터 일반시민까지 200여명 가족단위 참여로 ‘2018 안양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라는 이름으로 안양9동 병목안시민공원 인근 수리산 생태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는 용어인 생물다양성 대탐사(바이오블리츠)는 생물을 뜻하는 바이오(bio)에 대공습이란 뜻의 블리츠(blitz)를 더한 합성어로, 특정 장소를 선정해 24시간동안 현재의 지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생물을 조사해 목록을 만드는 활동입니다. 특히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과학체험 활동으로, 탐사와 교육을 진행하면서 생물다양성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넓힐 뿐 아니라 생태계에 대한 정보도 얻게 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안양에서는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안완승) 주관으로 2015년부터 석수산, 와룡산, 삼성산 일대에서 진행했고, 올해는 수리산 일대의 생물종을 조사하였습니다.
식물 및 식생, 포유류 및 양서파충류, 조류, 육상곤충류, 어류 및 담수무척추동물 등 5개의 분류군으로 나눠서 진행되는 조사에서 총 162종의 생물을 발견하였습니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안양의 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해 매년 시민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대탐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내년에 뵙겠습니다~😎😎


생물다양성 대탐사 모습보기

   
 
 
 
 
 
 
 
 
연락처 · 찾아오시는 길